SW·AI 교육
Home SW·AI 교육 > 초등 수업지원 콘텐츠
- 게시글 : 17건
- 페이지 : 1/1
차시 | 주제 | 성취기준 | 조회 | 교사용ppt | 학생용 학습지 |
---|---|---|---|---|---|
01 | 우리 생활 속 SW와 인공지능 | [6실04-07] 소프트웨어가 적용된 사례를 찾아보고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한다. | 786 | ||
02 | SW와 알고리즘(순차) | [6실04-08] 절차적 사고에 의한 문제 해결의 순서를 생각하고 적용한다. | 453 | ||
03 | SW와 알고리즘(선택, 반복) | [6실04-08] 절차적 사고에 의한 문제 해결의 순서를 생각하고 적용한다. | 369 | ||
04 | SW 체험하기 | [6실04-09] 프로그래밍 도구를 사용하여 기초적인 프로그래밍 과정을 체험한다. | 384 | ||
05 | 생활 속 SW 만들기(1) | [6실04-10] 자료를 입력하고 필요한 처리를 수행한 후 결과를 출력하는 단순한 프로그램을 설계한다. | 389 | ||
06 | 생활 속 SW 만들기(2) | [6실04-10] 자료를 입력하고 필요한 처리를 수행한 후 결과를 출력하는 단순한 프로그램을 설계한다. | 340 | ||
07 | 인공지능의 뜻과 특징 | [6실04-07] 소프트웨어가 적용된 사례를 찾아보고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한다. | 369 | ||
08 |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시각화 | [6실04-09] 프로그래밍 도구를 사용하여 기초적인 프로그래밍 과정을 체험한다. | 364 | ||
09 | 인공지능과 데이터 | [6실04-09] 프로그래밍 도구를 사용하여 기초적인 프로그래밍 과정을 체험한다. | 355 | ||
10 | 의사결정트리로 문제 해결하기 | [6실04-11]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과정에서 순차, 선택, 반복 등의 구조를 이해한다. | 303 | ||
11 | 이미지 인식 원리 이해하기 | [6실04-09] 프로그래밍 도구를 사용하여 기초적인 프로그래밍 과정을 체험한다. | 369 | ||
12 | 인공지능의 활용(1) | [6실04-10] 자료를 입력하고 필요한 처리를 수행한 후 결과를 출력하는 단순한 프로그램을 설계한다. | 419 | ||
13 | 인공지능의 활용(2) | [6실04-10] 자료를 입력하고 필요한 처리를 수행한 후 결과를 출력하는 단순한 프로그램을 설계한다. | 294 | ||
14 | 인공지능의 활용(3) | [6실04-10] 자료를 입력하고 필요한 처리를 수행한 후 결과를 출력하는 단순한 프로그램을 설계한다. | 289 | ||
15 | 머신러닝을 활용하여 미래 예측하기 | [6실04-11]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과정에서 순차, 선택, 반복 등의 구조를 이해한다. | 338 | ||
16 | 데이터 편향 | [6실04-07] 소프트웨어가 적용된 사례를 찾아보고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한다. | 305 | ||
17 | 인공지능과 윤리 | [6실04-07] 소프트웨어가 적용된 사례를 찾아보고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한다. | 432 |